안녕하세요. 

사람에게 말 할 수 없는 고민은 누구나 하나씩 갖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도 볼 살이 없어 얼굴이 야위어 보이고 실제 나이보다 늙어 보이는 고민을 가지시는 분들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볼 살을 찌우고 통통한 얼굴이 되고 싶은 분을 위해 볼 살 찌우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콜라겐과 아미노산을 섭취


볼 살이 없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피부의 쇠퇴에 의해 볼이 쳐져 볼 살이 없는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피부 자체를 지지하고 있는 조직이 약해져 피부가 쳐지게 되어 얼굴이 전체적으로 야위어 보이게 됩니다. 


그래서 피부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콜라겐과 아미노산을 섭취하고 피부를 튼튼하게 해 볼살이 쳐지지 않게 도와줍니다. 

쉽게 섭취 할 수 있는 보충제가 있지만, 가급적이면 음식에서 천연 콜라겐과 아미노산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콜라겐이 많이 들어있는 주요 음식


족발

소 힘줄

새우

상어 지느러미 등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음식


해산물

생선

콩류

쇠고기

치즈 등의 유제품




물론 얼굴을 건강하고 통통하게 하고싶은 경우는 콜라겐 아미노산뿐만 아니라 다른 영양소도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얼굴 근육을 단련


신체의 근육에 신경을 쓰고 있는 사람은 많을지도 모르지만, 얼굴 근육에 신경을 쓰고 있는 사람은 별로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얼굴이 야위어있는 것은 근육의 쇠약이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볼 살만 찌기 위해서는 얼굴의 근육을 단련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얼굴 근육을 단련하는 방법으로 비교적 간단한 것 몇 가지를 소개하고자합니다.


식사시 입안 골고루 잘 씹어 먹도록 합니다. “식사는 잘 씹어 먹자"라고 어릴 때부터 어른들에게 많이 들으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씹어 먹는 것이 소화가 잘되어 장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식사시 잘 씹어 먹게 되면 얼굴의 전체적인 운동이 되어 볼 살을 찌우게 합니다. 




볼을 부풀려 주는 운동을 합니다. 


볼에 공기를 넣고 그대로 5초 동안 유지합니다. 그리고 입을 닫은 채 공기를 오른쪽 뺨에 옮겨 5초 동안 유지하고 끝나면, 공기를 왼쪽 볼로 옮겨 5초 동안 유지합니다. 이 방법은 얼굴을 근육을 단련시켜 볼 살을 찌우는 효과뿐만 아니라 팔자 주름을 눈에 띄지 않게 하는 효과가 있어 안티에이징의 방법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우」, 「이」 볼 살 체조


우선 「우」 라고 발음하며 입술을 내밀고 5초 동안 유지합니다.

다음 「이」 라고 발음하며 입을 전체적으로 벌려 마찬가지로 5초 동안 유지합니다.

매일 시간이 있다면, 이 체조를 반복 하도록 하세요.

그러면 입 주위의 근육이 단련되기 때문에, 볼 살을 찌우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스트레스의 출처를 끊다


얼굴만 야위어 있다고 "요즘 많이 피곤한가?" 라고 생각하신 적은 없습니까?

원인이 피로와 스트레스라면 아무리 열심히 얼굴을 단련하거나 콜라겐과 아미노산을 섭취해도 근본적인 볼 살 문제가 개선되지 않습니다.

일에 쫓기며 매일을 보내고 있다면, 휴식을 가지고 놀러 나가거나 하루 종일 집에서 얼굴에 긴장감을 풀어주도록 편한자세를 취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스트레스 해소법은 다양하지만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지친 심신을 달래보는건 어떨까요? 

스트레스가 없는 상태에서 콜라겐과 아미노산을 섭취하고 얼굴 운동을 병행하면, 볼 살찌우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번에 소개 한 볼 살 찌우는 방법은 돈이 들지 않고도,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단, 즉효성이 있는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장시간에 걸쳐 습관을 들이시는게 중요합니다.

매일 실천할 수 있도록 무리하지 않고 스트레스가 되지 않도록, 볼 살 찌는법을 실천하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